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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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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안내

  • - 평일 : 09:00 ~ 17:00 (12:00 ~ 13:00)
  • - 학교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민원사무안내

구분 전화번호 팩스번호 담당업무(예시)
행정실 261-4051 267-9963 제증명 발급, 각종 납입금 영수증, 스쿨뱅킹 안내
급식소 070-4811-8601 급식관련, 저소득층 우유지원
교무실(교무부) 257-0615 257-0618 신입생, 전입학, 장학 관련
직업교육부 070-4811-8529 257-0618 자격증 취득 관련
학생부 070-4811-8519 257-0618 학생지도 관련
진로취업정보부 070-4811-8539 재학생 취업 및 진학 상담
교육정보부 070-4811-8587 저소득층 자녀 정보화 지원
방과후학교부 070-4811-8516 저소득층 자녀 방과후수업비 지원
도제부 070-4811-8605 716-1127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관련

제증명 발급안내

종류 발급문서 비고
재학증명서 행정실 방문, 팩스민원, 홈에듀
졸업증명서 행정실 방문, 팩스민원, 홈에듀 , 민원 24
생활기록부 사본(성적증명서) 행정실 방문, 팩스민원, 홈에듀, 민원 24
제적증명서 행정실 방문, 팩스민원, 홈에듀
검정고시관련증명서 행정실 방문, 팩스민원, 홈에듀 , 민원 24
영문졸업증명서, 영문성적증명서 행정실 방문
재직증명서 행정실 방문, 홈에듀 , 민원 24

졸업증명서

* 1983년 이후 졸업자 졸업증명서는 인터넷(홈에듀, 민원 24시)을 통하여 전국 시도교육청, 초·중·고등학교 행정실, 주민센터, 우체국 어디에서나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1982년 이전 팩스민원신청)

검정고시 증명서

* 인터넷(홈에듀, 민원 24시)을 통하여 전국 시도교육청, 초·중·고등학교 행정실, 주민센터, 우체국 어디에서나 발급 신청이 가능
(자료가 전산화되어 있지 않으면 해당교육청에 팩스민원신청)

※ 참고사항

홈페이지에서 발급되는 등록사항별 증명서는 각 개인의 기본적인 신분정보 사항과 신분변동사항 및 기족사항을 기재하며, 이를 공시·공증하는 공적 문서입니다. 이를 파일 형태로 제공할 경우 해킹, 파일복사 등을 통하여 증명서 위·변조등의 우려가 있어 개인정보 보호 및 불법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 문서로 출력하는 기능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팩스(FAX)민원신청이란?

○ 신청안내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을 발급 받기 위해 원거리에 있는 증명발급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가까운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 국·공·사립 초·중·고교, 동사무소를 방문하여 모사전송(FAX)으로 신청

○ 팩스민원처리과정 흐름도
  • 수령(민원인)
  • 민원인이 Fax민원신청서에 민원사항을 기재하여 교부기관에 발급신청 요청
  • 접수(교부기관)
  • Fax민원 접수대장에 신청사항을 기재하고, Fax민원신청서의 나머지 부분을 작성하여 증명기관에 전송
  • 증명기관(발급기관)
  • Fax민원처리대장을 정리하고, 신청한 증명민원을 발급하여 고무인과 직인을 날인하여 교부기관에 전송
  • 수신(교부기관)
  • 증명민원을 송부받은 교부기관은 고무인과 직인을 날인하여 민원인에게 교부
  • 수신(민원인)
  • 수수료를 납부하고 증명서를 교부받음
○ 대상기관 및 대상증명
대상기관 전국 시·도교육청, 지역교육청 등 교육행정기관, 국·공·사립 초·중·고교, 동사무소
대상증명 -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퇴직(예정)증명서
- 연수이수확인원, 각종수상확인원
- 원천징수증명서
- 검정고시 합격(과목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병사용학력증명서
- 폐지학교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생활기록부 사본, 제적증명서
-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제적증명서, 재학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생활기록부 사본
- 각종사실(실적)증명서
※ 교부받을 때 필요한 준비물
  • ① 본인이 청구할 경우 : 주민등록증(신분증)
  • ② 대리인이 청구할 경우 : 주민등록증(신분증) 및 <위임장다운로드> 〔Fax민원발급운영처리지침 별지 제4호 서식]

인터넷 민원발급 서비스

  • - 인터넷을 통해 민원서류를 가정에서 직접 발급
  • - 대상 증명서 : 졸업증명서, 재직증명서, 검정고시 합격·과목합격·성적 증명서
  • ※ 교육비납입증명서, 영문 재직증명서, 영문성적증명서는 추후 적용예정
  • - 이용 방법 : http://homedu.use.go.kr / 민원24시 ⇒ 해당교육청 클릭 ⇒ 신원확인(공인인증서) ⇒ 민원신청 ⇒ 수수료 결제 ⇒ 민원발급 (프린터 출력)
○ 신원확인 공인 인증서 안내
공인인증기관 접속주소 인증서 종류 수수료
금융결재원 http://www.yessign.co.kr 전자거래 범용(개인) 4400원/년
한국전산원 http://signgate.com 개인용 무료
㈜코스콤 http://gca.crosscert.com 범용(Platinum) 개인인증서 4400원/년
한국정보인증 http://signkorea.com 전자거래범용(개인) 4400원/년
한국전자인증 http://sign.nca.or.kr 개인인증서 4400원/년
한국무역정보통신 http://www.tradesign.net 전자거래용(개인) 4400원/년
금융결제원 http://www.yessign.co.kr 은행/보험용 무료
신용카드용 개인인증서 별도 계약에 따름
○ 민원신청

- 온라인 발급 가능한 민원에서 해당 민원사무 선택 ⇒ 민원인 신청정보 입력 (주소, 용도, 통수 등)

○ 민원발급(프린트 출력)
  • - 민원서류 출력 가능 프린터 1,221여종
  • ※ 출력가능 프린터 목록 : 통합전자민원창구(http://www.egov.go.kr) 참조
  • - 민원인은 ‘발급내역조회’에서 인터넷으로 발급한 민원서류에 대한 민원서류에 대한 발급내역 조회와 확인이 가능함.
  • ※ 출력오류로 인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지 않은 경우 ‘발급내역조회’에서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민원서류 출력이 가능함.
○「공과금 납부 안내」
▶ 징수 금액
  • - 수업료 및 입학금 : 울산광역시학교수업료및입학금에관한규칙 제2조의 규정에 의하여 교육감이 정하여 공고한 금액
  • - 학교운영지원비 : 매년 초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정해진 금액
▶ 징수 방법

학교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규칙 제4조 및 울산광역시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규칙 제2조의 규정에 의하여 수업료는 연4기로 분할징수하며, 입학금은 입학시에 전액 징수한다.

▶ 수업료 납입고지일과 납입기한
구분 1/4분기 2/4분기 3/4분기 4/4분기
신입생 재학생
납입고지일 01.10 03.12 05.07 08.07 11.06
납입기한 01.24 03.16 05.22 08.22 11.21
※ 스쿨뱅킹이란?

공납금 및 급식비 등 각종 납부금을 납기일에 맞춰 학교 PC를 이용하여 학부모님의 계좌에서 자동이체 처리하는 제도입니다. 매 분기마다 납기 일에 직접 은행으로 납부함에 따른 불편 및 현금 분실 등의 사고를 방지할 수 있으며, 일일이 현금을 준비해야 하는 불편이 해소되는 등 아주 편리한 제도입니다.

○「학교급식 안내」
▶학교급식이란

성장기의 학생들에게 필요한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심신의 건전한 발달과 편식 교정 및 식습관의 올바른 자세와 협동·질서·책임·공동체의식 등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덕성을 함양하며, 국민식생활 개선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학교에서 교육의 일환으로 일정한 지도목표를 설정하여 계획적으로 실시하는 단체급식입니다.

▶1인 1식당 급식비 안내
수익자 부담금
식품비 운영비 인건비 소계
학생 2,310 264 726 3,300 3,300
▶학교 급식시간, 기간 안내
학년 급식시간 급식기간 비고
1학년 12:50 ~13:50 학기초 ~ 학기말  
2학년 12:50 ~13:50 학기초 ~ 학기말  
3학년 12:50 ~13:50 학기초 ~ 학기말  
▶ 급식신청 절차
  • - 급식식단이 작성됨(작성자 : 영양교사)
  • - 급식비 안내를 학생들에게 배부
  • - 급식신청을 받음(반 명렬표에 급식 유·무를 ○,X로 표기하게 함)
  • - 스쿨뱅킹(school-banking)으로 급식비 이체됨
▶학교급식 식단표
  • - 본교 급식식단표는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식단표에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기타문의
  • - 기타 급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급식실 (☎ 070-4811-8601)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우리학교 급식관리 프로그램은

다우테크(D.W.T)에서 위탁관리 하며, 학생 개인에게 전자학생증을 발급하여 급식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본교에서는 연1회 위탁관리업체와 개인정보처리 표준계약을 실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전자학생증은 학생신분확인, 급식여부확인, 도서대여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으며 최초 1회만 발급 가능합니다.)

○ 전·편입학 절차 안내
▶전·편입학에 관한 사항은
  • 학칙에 의거 결원이 있는 경우 시행하며, 전입학심의위원회 및 학교장의 판단에 의하여 교육과정의 이수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결정한다.
  • ※ 관내 고교에 합격하여 재학하는 학생은 관내 학교에 전학할 수 없으나, 울산광역시교육청 진로변경전입학제 대상자로 선정되는 경우 허용할 수 있다.
▶전·편입학의 시기
  • - 동일계 고등학교간의 전·편입학 : 3학년 1학기 종료일 이전.
  • - 타 계열 고등학교간의 전·편입학 : 1학년 1, 2학기말(진로변경전입학제)
  • - 전·편입학의 절차 : 전입학 신청 ⇒ 전입학 동의서(전입희망 학교에서 발급) ⇒ 재적학교장의 허락 ⇒ 전입학(재적교→전입학교로)

⊙ 전·편입학에 따르는 기본서류

  • - 전·편입학 원서 1부.
  • - 재학증명서(전·편입학용) 1부.
  • - 학교생활기록부(전산출력물)원본 1부.
  • - 건강기록부 원본 1부.
  • - 특별활동(학교활동, 학급활동)평가표 1부.
  • - 봉사활동 실적표 1부.
  • - 주민등록등본 또는 전입신고 접수증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