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우수기능인 양성을 위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
2.현장중심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 사업 운영
3.중소기업 기술사관 육성 프로그램 운영
4.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기반으로 한 전문기술인 양성
1. 우수기능인 양성을 위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
구성 | 운영내용 | ||||||||||||||||
---|---|---|---|---|---|---|---|---|---|---|---|---|---|---|---|---|---|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과정 | ![]() |
||||||||||||||||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경력개발 계획 |
|
||||||||||||||||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경력개발경로 | ![]() |
○ 단계별 경력 개발 - CNC밀링 보조요원, 대리(기능자) 머시닝센터가공, 안전 위생 및 여러 규칙의 준수, 개선활동에 의한 문제 해결 - CNC밀링 과정(기술자) 기계가공, 기계가공 현장 - CNC밀링 과정(관리자) 안전 및 위생과 제반 규칙의 준수, 개선 활동에 의한 문제 해결, 관계자와의 제휴 |
2. 현장중심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 사업 운영
구성 | 운영내용 |
---|---|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 |
◎ 취업 맞춤반 운영![]() ◎ 1팀 1기업 프로젝트 - 현장 전무가와 함께 기업에서의 실제 과업의 수행으로 현장 적응력 신장과 현장 연계 시스템 확보 |
특성화고 마인드 제고 |
◎ 진로지도 프로그램 - 추진전략 및 중점내용 ![]() |
취업역량 강화 및 취업연계 |
◎ 현장학습 프로그램![]() |
학교자율 프로그램 |
◎ 현장학습 프로그램![]() |
3. 중소기업 기술사관 육성 프로그램 운영
구성 | 운영내용 | |||||||||||||||||||||||||||||||||||||||||||||||||||||||||||||||||||||||||||||||||||||||||||||||||||||||||||||||||||||||||||||||||||||||||||||||||||
---|---|---|---|---|---|---|---|---|---|---|---|---|---|---|---|---|---|---|---|---|---|---|---|---|---|---|---|---|---|---|---|---|---|---|---|---|---|---|---|---|---|---|---|---|---|---|---|---|---|---|---|---|---|---|---|---|---|---|---|---|---|---|---|---|---|---|---|---|---|---|---|---|---|---|---|---|---|---|---|---|---|---|---|---|---|---|---|---|---|---|---|---|---|---|---|---|---|---|---|---|---|---|---|---|---|---|---|---|---|---|---|---|---|---|---|---|---|---|---|---|---|---|---|---|---|---|---|---|---|---|---|---|---|---|---|---|---|---|---|---|---|---|---|---|---|---|---|---|
중소기업 기술사관 육성사업 운영내용 |
||||||||||||||||||||||||||||||||||||||||||||||||||||||||||||||||||||||||||||||||||||||||||||||||||||||||||||||||||||||||||||||||||||||||||||||||||||
![]() |
||||||||||||||||||||||||||||||||||||||||||||||||||||||||||||||||||||||||||||||||||||||||||||||||||||||||||||||||||||||||||||||||||||||||||||||||||||
중소기업 기술사관 육성사업 운영내용 | ||||||||||||||||||||||||||||||||||||||||||||||||||||||||||||||||||||||||||||||||||||||||||||||||||||||||||||||||||||||||||||||||||||||||||||||||||||
기술사관 육성사업 교육과정 운영 |
|
![]() ·현장 산업체 실무를 모듈화한 정밀화학 트랙 교육과정 운영 ·기술심화 교과목 및 직무이론으로 구성된 정밀화학 트랙 교육과정 ·중소기업체 현장실무형 CO-EDU의 학습 의욕 고취와 학교 적응력 제고 |
||||||||||||||||||||||||||||||||||||||||||||||||||||||||||||||||||||||||||||||||||||||||||||||||||||||||||||||||||||||||||||||||||||||||||||||||||
중소기업 기술사관 정규교육과정 편성 | ||||||||||||||||||||||||||||||||||||||||||||||||||||||||||||||||||||||||||||||||||||||||||||||||||||||||||||||||||||||||||||||||||||||||||||||||||||
기술사관 특성화고 특약 교육과정 |
|
|
4. 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기반으로 한 전문기술인 양성
구성 | 운영 내용 |
---|---|
2015개정 NCS교육과정 편성 운영 |
![]() |
창의적 체험활동 | ◎ 자율활동 : 학급별 특색 활동 지원 - 동아리활동 : 64개의 동아리 및 자율동아리 활동을 통한 또래교실 활성화 - 봉사활동 : 세계시민교육을 통한 나눔과 배려 실천 - 진로활동 : 인터렉트, RCY, 신문반, 방송반, 악대부 ◎ 운영 효과 - 창의적 특색활동을 통해 변화하는 환경에 대처하는 능력을 기르고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수행 - 산출물 및 발표 활동을 통한 학업과 직업에 대한 정보 탐색 및 진로 준비 |